▣본 포스팅은 2019 리그 오브 레전드 한국 리그 소속 팀에 대해 정리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안녕하세요. LJL의 디토네이션을 마지막으로 한 자리 남은 롤드컵 티켓이 모두 팔렸습니다.

23일에는 롤드컵 조 추첨을 할텐데 이번 시즌은 LCK가 유종의 미를 거뒀으면 합니다.

도전자 입장인 만큼 결코 방심해서는 안 될 팽팽한 승부가 기다리고 있을 겁니다.

이번에 포스팅할 팀은 LCK의 다크호스로 반짝했던 팀, 지금은 롤챌스 승강전을 기다리고 있는 19서머 롤챌스 9위 팀 MVP입니다.

 

LoL Challengers Korea 리그 소속 팀 MVP

 

#팀 연혁

-MVP Blue(2012~2013)/MVP White(2012~2013), MVP Ozone(2013)

※해당 연혁은 현재 Gen.G Esports가 이어받는다.

 

-MVP(2015~)

 

 

#팀 성적

-2017 LoL Champions Korea Spring 4위

-2017 리프트 라이벌즈 출전

 

 

#이 팀, 어디서 봤는데?

2013년 MVP Blue와 MVP Ozone(MVP White)을 삼성이 인수하면서 롤 프로리그에서 떠나고 2015년 팀을 재창단하여 2016 롤챌스 스프링부터 재도약을 시작한다. 그리고 한 시즌만에 승강전에 진출하고 LCK로 승격한다.

 

 

#LCK 입성, 전성기

첫 시즌인 2016 LCK 서머에서는 6위라는 아쉬운 성적을 냈지만 다크호스로 부상하며 다음 시즌을 기대하게 만들었다. 그것은 현실이 되어 팀의 전성기가 시작된다. 다음 시즌엔 정규 리그 5위, 최종 순위 4위로 첫 포스트시즌 진출의 쾌거를 이루고 리프트 라이벌즈 초대 대회에도 나서게 되었다. 사파적인 픽과 팀워크에 빛나는 한타력은 중위권 이상의 위치로 올라서는 힘이 되었다.

 

2017 리프트 라이벌즈 결승전 LCK의 MVP가 LPL에 2:1로 뒤진 4세트에 RNG를 상대로 눈물겨운 혈전을 펼쳤지만 Letme의 카밀이 막판에 빈 기지를 파고드는 백도어를 성공시키며 55분의 긴 경기를 마무리지었다. (출처 : OGN)

 

 

 

 

 

 

#전성기는 너무나도 짧았고 끝없는 추락이 기다린다

하지만 이후에 계속 하락세를 이어간다. 17서머는 전성기 폼이 돌아오면서 가까스로 잔류했지만 18년도 두 시즌 동안 강등권 싸움과 승강전에서 진흙탕 사투를 벌였다. 결국엔 19스프링 승강전 최종전에서 배틀코믹스에 3:0으로 패배하며 롤챌스로 귀향한다. 이게 끝이 아니었다. 롤챌스에서도 플레이 오프는커녕 강등권 싸움에 허덕였다. 6위 7위, 이제 그들은 끝없는 추락 속에서 프로리그 역사 속으로 사라질지도 모르는 현실에 처해있다.

 

 

#분전은 했지만 멈추지 않는 하강

물론 항상 못하지는 않았다. 분명 분전하는 모습도 보여줬는데 대표적으로 2017 리프트 라이벌즈 결승전 4세트와 2017 LCK 롤드컵 선발전에서 볼 수 있다. 리라에선 한계 이상의 슈퍼 플레이를 보여주며 사투를 벌였고 선발전에서는 사파 픽으로 어떻게든 역스윕을 바라보기도 했다. 결과론적으로는 모두 패배했지만 말이다.

 

 

#천하패도의 검을 만들었던 팀, 무엇이 문제인가?

가장 큰 문제점은 메타는 변하는데 팀은 그대로다. 팀원 명단도 식스맨 영입 없이 그대로, 팀 컬러도 그대로다. 물론 결과가 좋다면 문제가 되지 않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다. 변변한 후보선수가 없어서 선발진이 빠지면 빈자리가 너무 크다. 18서머에 애드 선수가 기흉 수술로 경기 출전을 못하자 마하가 원딜에서 탑으로 잠시 포지션 변경을 하기도 했다. 결국 롤챌스로 강등되고서야 로스터가 바뀐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치고 힘없는 팀이 돼버렸다.

또한 전체적인 운영이 안된다. 이번 시즌 진에어의 위치쯤 될 것이다. 이득을 봐도 스노우볼을 굴리질 못하고 선택 장애로 추가 이득을 놓치다가 역전당하는 전형적인 하위권 팀이 될 수밖에 없었다.

 

 

#요약

-現 Gen.G Esports를 있게 한 대장장이가 만든 새로운 검은 LCK를 잠시 빛냈다.

-하지만 빛이 사그라들자 존재감은 사라져 가고 어느새 소멸 직전까지 왔다.

-시대의 흐름을 따라가지 못하고 고정 멤버를 고집한 대가는 참담한 결과를 초래했다.

 

 

+
이 팀은 bbq 올리버스와 승격/강등 동기이다. 심지어 롤챌스 승강전마저도 7-8위로 같이한다.
(떨어지더라도 같이 떨어지자)

 

 

블로그 이미지

골딱이바위게

그냥 하고 싶은 말 싸지르는 곳

,